본문 바로가기
크리에이터

검로드를 활용해 콘텐츠 아무거나 판매하는 방법

by 김로렐 2022. 1. 11.
반응형

https://gumroad.com/

 

Gumroad – Sell what you know and see what sticks

Gumroad is a powerful, but simple, e-commerce platform. We make it easy to earn your first dollar online by selling digital products, memberships and more.

gumroad.com

 

1년 안에 온라인 건물주되기 프로젝트 중인 로렐입니다.

앞으로 배당처럼 꾸준하게 수익이 들어오는 온라인 파이프라인을 늘리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해보려고 해요. 이번에는 검로드(Gumroad)로 나만의 콘텐츠를 판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유행하는 PDF전자책이나 책을 제작하려면 시간과 노력이 들기 때문에 저 역시 지금 구상만 하고 몇 년째 미루고 있는데요. 검로드 플랫폼은 어떤 제한을 두지않고 나만의 콘텐츠라면 아무거나 팔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툴들과 연동해서 워크플로우를 효율적이게 할 수 있는게 장점이에요. 검로드를 활용해 콘텐츠를 파는 방법은 나의 블로그 포스트, 비디오 레슨, 월간 구독, 물리적 제품 등 나만의 콘텐츠라면 어떤 것이든 아주 작은 것부터 시작할 수가 있어요. 저처럼 시작이 어려운 사람이나 해외 구매자들도 함께 모으고 싶다면 일석이조가 될 것 같아요. 

 

또한, 따로 사업자등록을 해서 결제안전서비스 등의 장치를 만들지 않더라도 카드 결제를 받을 수 있는 그런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게 장점인데요. 검로드에 관한 간단한 소개와 나만의 서비스를 판매하는 순서이니 참고해보세요!

 

 

 

검로드(Gumroad)는.

전부 영어라서 번역하기에 애를 먹었네요..

검로드는 간단하게 말하면 전자상거래 플랫폼입니다.

나의 전자책, 회원 자격, 과정 등의 어떤 디지털 서비스라도 청중들에게 바로 판매할 수가 있어요.

 

과정은? 

계정 등록

->

제품 추가

->

판매 시작

->

돈 벌기

->

이 과정을 계속 반복하기.......

 

 

 

1. 검로드 계정등록 

 

(1)

창의적인 서비스들이 많은 플랫폼이라서 그런지 페이지마다 통통튀는 색감과 일러스트가 눈에 띄어요.

저는 트위터로 간편 로그인했습니다.

 

(2)

유저 정보로 Username, Photo, Name, Bio, Community, Country를 입력하면 그 다음 페이지가 나옵니다.

 

(3)

 

 

2. 제품 추가

 

나만의 사이트가 없는 분들 역시 편집기능을 활용하여 스토어를 꾸밀 수 있고 나만의 컬러도 추가할 수 있어요.

혹은 나만의 웹사이트 링크가 있다면 지정 도메인으로 추가하면 됩니다!

 

두번째로는 구독시스템을 넣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월별, 분기별, 2년마다, 1년에 한 번 등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각종 인사이트나 정보 등이 큐레이션이 된 보드를 수요에 맞게 발행해도 좋을 것 같아요.

꾸준히 발행하다보면 미디어 플랫폼으로써의 도약도 할 수 있는 기반이 될지도요!

 

 

3. 판매 시작

판매시작 전에는 'Discover' 탭에 들어가서 다른 사람들의 섬네일과 올려놓은 서비스를 참고해볼 수 있어요.

나와 같은 카테고리 유저의 상품을 참고해서 나의 Product를 만들 때 영감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또한, 제품에 대한 할인 혜택 코드를 만들어서 백분율 또는 고정금액으로 콘텐츠를 할인가로 판매할 수 있습니다.

 

 

4. 돈 벌기

현재는 상품을 업로드 하지 않은 상태라 수익은 0$인데요.

상품을 업로드 후 수익이 발생하는 시점에는 또 다시 수익정산 내용을 포스팅해보도록 할게요!

 

검로드는 수수료를 매달 내지않으나, 매번 판매할 때마다 판매수익에서 조금씩 깎아요.

수익이 매달 일정하게 나오지 않는 초반부터 서비스 이용료를 가져가지 않기 때문에 이 부분이 마음에 드네요.

그리고 나의 서비스의 성장률이 높아질수록 수수료의 비율은 작아지므로 사용자와는 서로 윈윈하는 관계가 된다고 볼 수 있네요.

 

 

크리에이터들이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도 생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검로드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반응형